본문 바로가기

로스트아크/모험의서

[모험의서, 모코코 씨앗 공략] - 로헨델 / 로스트아크 시즌2



- 모바일 환경에서는 사진확대해서 봐주세요!

- 로헨델은 숨겨진 이야기가 흩어져 있습니다. 공략 후반부에 추천루트를 적어두었으니 마지막에 찾으시면 됩니다.

- 떠돌이 상인요리(두근두근 마카롱)를 팝니다. 미니맵에 떠돌이 상인 위치를 표시해두었습니다.

- 로헨델의 요리 중에는 에포나가 선행이 되는 것들이 있습니다. 미리 에포나를 완료해 두시면 모험의 서를 빠르게 채울 수 있습니다.
(에테르의 정수 - 장난꾸러기 요정 15회 / 두키두키 스프 - 봉인지 복구 작업 7회)

- 로헨델의 모코코 씨앗을 모두 얻기 위해선 성향 250 이상영원의 노래(모험의서 보상), 모험의서 요리(달콤한 허니버터 맥주, 에테르의 정수)가 필요합니다. 모코코 씨앗을 얻기 전에 모험의 서를 먼저 채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
- 허니버터 맥주에테르의 정수는 사용 후 다시 리필할 수 있습니다. 하나만 만들어두고 리필하세요.

- 아래 사진의 오브젝트 주변에서 영원의 노래를 연주하면 오브젝트가 사라지고 모코코 씨앗을 얻을 수 있습니다.
















팁1) 정화된 연꽃수는 표시해둔 위치에서 랜덤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. 상호작용이 뜨지 않는다면 표시해둔 다른 위치으로 가보세요.





팁1) 길을 잃은 두키는 두 곳 중 한 곳에서 두키를 잡으면 다른 한 곳에서 리젠되는 방식으로 추정됩니다. 혼자 하신다면 두 곳을 왔다갔다 해주시고, 두 분이서 하신다면 각자 자리를 잡고 두키를 잡아주세요.




팁1) 오염된 첫번째 정령식표시해둔 곳 중 한 곳에서 랜덤으로 젠됩니다.

팁2) 해당 위치에 되살아난 제나일 실린없다면 표시해둔 다른 위치로 이동해보세요.



!!!팁 먼저 읽어주세요!!!

팁1) 해당 위치의 모코코 씨앗을 얻기 위해서는 바람의 정령 두 마리를 모두 생존시켜야 합니다. 빠르게 몬스터들을 처리해주세요. 정령을 모두 생존시키고 몬스터를 모두 처치하면 길을 막고있는 돌을 파괴할 수 있습니다.

팁2) 마찬가지로 대지의 정령 두 마리를 모두 생존시켜 주세요. 후에 길을 막고있는 돌을 파괴하고 안쪽으로 들어가면 말라비틀어진 나무가 한 그루 있습니다. 나무와 상호작용하면 나무가 사라지며 모코코 씨앗을 얻을 수 있습니다.

팁3) 해당 모코코 씨앗을 얻기 위해서는 세 가지의 조건충족시켜야 합니다.

1. 게르디아와의 전투 중 영상스킵 금지
환경설정->게임플레이->표시에서 '던전 내 연출 자동 스킵'에 체크가 되어있다면 해제하시길 바랍니다.
2. 게르디아 먼저 죽이지 않기
아제나가 자신의 힘을 빌려줄 때까지 시간을 끌라고 합니다. 게르디아가 죽지 않을만큼의 피를 남겨두세요.
이후 아제나가 잡몹들을 처리하는 영상을 보고나면 물의 정령 두 마리가 나오고 게르디아와 1:1을 하게 됩니다.
이 때 게르디아를 빠르게 처리해주세요.
3. 물의 정령 두 마리 모두 생존

전투 종료 후 모든 조건을 충족시켰다면 돌을 파괴할 수 있습니다.





팁1) 마법 달팽이는 자리마다 대기하고 있는 사람이 있습니다. 지역채팅에 남는 자리가 있는지 물어봐주세요. 표시해둔 10개의 위치 중 한 자리에서 젠되기 때문에 한 자리에서 대기하며 달팽이를 얻어주세요. 마법 달팽이의 리젠 위치에 임의로 숫자를 표기하였습니다.




!!!설명과 팁 먼저 읽어주세요!!!

설명) 몽환의 궁전은 하드로 플레이해야합니다.
보스와 1:1 상황에서 약 15초동안 상호작용해야 하는 구간이 있으므로 파티플레이로 들어가시거나, 은신로브를 준비해주세요.

팁1) 해당 위치의 모코코 씨앗을 얻기 위해서는 신목의 광휘몽환의 속삭임이라는 버프가 필요합니다. (버프를 얻고 던전에서 나가면 버프가 사라지니 주의하세요!)

< 신목의 광휘 >
몽환군단 룩 방에 표시한 위치 중 랜덤으로 한 곳에서 상호작용이 가능합니다.
버프 회수 전까지 처치하면 안 되며, 룩을 조우하고 1분 내에 상호작용을 해주어야합니다.
이 때 파티플레이라면 상호작용 역할어그로 역할을 나누어 각자 역할을 수행해주시고,
솔로플레이라면 은신로브를 사용하고 상호작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. 상호작용 시간보다 은신로브 유지시간이 더 짧으니 한번에 확실하게 하고싶다! 하시는 분들은 도발 허수아비도 준비해주세요.


< 몽환의 속삭임 >
몽환군단 퀸 방에서 조우하게 되는 몽환의 해일(파도) 패턴을 쓰는데, 이 패턴을 쓸때 퀸에게 가까이 가면 상호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.
패턴 한 번에 파도를 두 번 보내니 빠르게 상호작용해주세요.
버프 회수 전까지 처치하면 안 됩니다.

신목의 광휘몽환의 속삭임을 얻고 체스방으로 오면 아래 사진과 같은 퀘스트가 생겨있습니다.

왕의 알현실로 가는 계단 아래 양쪽의 나비 둘 다 상호작용해주세요.

상호작용하면 새로운 체스판이 생깁니다. 체스판 퍼즐을 풀면 좌측상단 길이 열리면서 몽환군단 비숍 방으로 들어갈 수 있게 됩니다.
입구 앞에 놓인 보라색 랜턴을 들고 등장하는 악마들을 Q와 W로 처리해줍니다.
랜턴이 쓸모 없어지면 알아서 사라지니 버리지 마세요.
악마들을 모두 처리하면 비숍이 등장합니다. 비숍은 그냥 처치해주시면 됩니다.
비숍 처치 후 표시한 위치로 들어가면 모코코 씨앗을 얻을 수 있습니다.




숨겨진 이야기

- 몽환이 부른 노래, 실린 사냥꾼이라 불리는 사나이, 우리 할아버지 이야기는 같은 맵에서 찾을 수 있어 따로 적지 않았습니다.
- 왼쪽에서 오른쪽 순으로 이동하면 됩니다.




요리

로헨델의 모든 요리는 로아룬의 요리사 에일라라에게서 제작이 가능합니다.

난이도 : 하

난이도 : 중

난이도 : 상





첫 공략글이라 어색한 부분이 많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! (__)
잘못된 정보나 빠진 정보, 바뀐 정보가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!
그럼 모두 즐로아하세요~!